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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을 사용해 캐릭터를 이동해 보자.

 

씬에 스프라이트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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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Godot;
 
public partial class control : Sprite2D
{
    // Called when the node enters the scene tree for the first time.
    public override void _Ready()
    {
    }
 
    // Called every frame. 'delta' is the elapsed time since the previous frame.
    public override void _Process(double delta)
    {
        // IsMouseButtonPressed()는 짧게 한 번 클릭해도 여러번 True를 반환 할 수 있다.
        // 정확히 한 번만 호출되어야 한다면 Input.IsActionJustPressed()를 사용하자.
        if (Input.IsMouseButtonPressed(MouseButton.Left))
        {
            Tween tween = CreateTween().SetParallel(true);
            // SetParallel(true) 다음에 추가되는 트위너들은 모두 동시에 실행된다.
                        
            tween.TweenProperty(this"rotation_degrees"903.0f).AsRelative();
            // 클릭 한 번에 IsMouseButtonPressed()가 여러번 true를 반환하기 때문에
            // 90도 이상 회전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 Asrelative()가 없다면 월드 좌표계 90도로 회전하고 더 이상 회전하지 않는다.
 
            tween.TweenProperty(this"position", GetGlobalMousePosition(),
                3.0f).SetTrans(Tween.TransitionType.Elastic).SetEase(Tween.EaseType.Out);
            // Godot Object 인수로 this 대신 GetNode("/root/Sprite2D") 또는
            // GetNode("../Sprite2D")를 넣을 수 있다.
 
            //tween.TweenCallback(Callable.From(()=>GD.Print("Finished."))).SetDelay(1.0f);
            tween.TweenCallback(Callable.From(Lastcall)).SetDelay(3.0f);
            // 임의의 함수(Lastcall)를 호출한다. SetDelay()로 트위너의 동작이 모두 끝난 후
            // 호출되도록 할 수 있다.
        }
    }
 
    public void Lastcall()
    {
        GD.Print("Finished.");
    }
}
 

 

 

Tween을 사용해 이동하는 코드를 작성한다.

 

 

 

※ 참고

Tw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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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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