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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로 캐릭터를 생성해 보자.

 

스프라이트를 준비하고 스크립트(Player.cs)를 추가한다.

 

타이머를 자식노드로 추가한다. Autostart를 체크하고 Wait Time은 5초로 설정한다.

 

timeout 시그널을 스프라이트에 연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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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Godot;
 
public partial class Player : Sprite2D
{
    // Called when the node enters the scene tree for the first time.
    public override void _Ready()
    {
    }
 
    // Called every frame. 'delta' is the elapsed time since the previous frame.
    public override void _Process(double delta)
    {
    }
 
    public void OnTimerTimeout()
    {
        QueueFree();
    }
}
 

 

 

타임아웃 시그널이 발생하면 삭제 큐에 노드를 추가하는(QueuFree) Player.cs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res:// 에 스크립트(Controls.cs)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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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Godot;
 
public partial class Control : Node
{
    public PackedScene Scene;
    public Timer timer;
 
    public override void _Ready()
    {
        // C# has no preload, so you have to always use ResourceLoader.Load<PackedScene>().
        Scene = ResourceLoader.Load<PackedScene>("res://Player.tscn");
        
        timer = new Timer();
        timer.Connect("timeout", Callable.From(OnTimeOut));
        timer.WaitTime = 1.0;
        AddChild(timer);
        timer.Start();
    }
    
    public override void _Process(double delta)
    {        
    }
 
    public void OnTimeOut()
    {
        Sprite2D Sprite = Scene.Instantiate<Sprite2D>();
        Sprite.Position = new Vector2(GD.RandRange(0, (int)GetViewport().GetVisibleRect().Size.X),
            GD.RandRange(0, (int)GetViewport().GetVisibleRect().Size.Y));
        AddChild(Sprite);
    }
}
 

 

 

Control.cs를 작성한다. _Ready()에서 타이머를 코드로 생성하고 타임아웃 시그널이 발생하면 씬을 생성한다.

 

Project Settings - Autoload 에 Controls.cs를 추가한다.

 

게임을 실행하면 캐릭터가 생성되고 잠시 후 사라진다.

※ 참고

Nodes and scenes

Call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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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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