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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로드하고 출력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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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
# 플레이어 이미지를 로드하고 디스플레이와 일치하는 color format과 depth로 변환한다.
player.set_colorkey(player.get_at((00)))
# 이미지의 (0, 0) 픽셀을 colorkey로 사용한다. (0, 0) 픽셀과 같은 색상은 투명하게
# 표시된다.
player_size = (player.get_width()*1.5, player.get_height()*1.5)
player = pygame.transform.scale(player, player_size)
# 이미지를 1.5배 확대한다.
player_pos = player.get_rect()
player_pos.center = (screen.get_width()/2, screen.get_height()/2)
# 이미지의 위치를 화면 중앙으로 설정한다.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screen.fill("black")
    screen.blit(player, player_pos)
    # 스크린에 이미지를 출력한다.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player.png

 

colorkey가 적용되어 이미지가 깔끔하게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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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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