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Moving Character 파이게임 캐릭터 움직이기
Python 2023. 9. 2. 20:21 |반응형
캐릭터를 움직여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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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 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
player.set_colorkey(player.get_at((0, 0)))
player_size = (player.get_width()*1.5, player.get_height()*1.5)
player = pygame.transform.scale(player, player_size)
player_pos = player.get_rect()
player_pos.center = (screen.get_width()/2, screen.get_height()/2)
player_speed = 4
# 플레이어 이동 속도
player_direction = -1
# 플레이어 이동 방향
sound = pygame.mixer.Sound("music.mp3")
sound.play()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keys = pygame.key.get_pressed()
# 모든 키의 상태를 확인한다.
if keys[pygame.K_LEFT]: # 왼쪽키가 눌렸다면..
if player_direction > 0:
player = pygame.transform.flip(player, True, False)
player_direction = -1
# 플레이어가 오른쪽으로 이동중이었다면 왼쪽으로 반전한다.
player_pos.move_ip(-player_speed, 0)
if keys[pygame.K_RIGHT]: # 오른쪽키가 눌렸다면..
if player_direction < 0:
player = pygame.transform.flip(player, True, False)
player_direction = 1
# 플레이어가 왼쪽으로 이동중이었다면 오른쪽으로 반전한다.
player_pos.move_ip(player_speed, 0)
# 플레이어를 player_speed 만큼 x축으로 이동한다.
screen.fill("black")
screen.blit(player, player_pos)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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