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Rendering Font 파이게임 텍스트(폰트) 렌더링
Python 2023. 9. 2. 20:51 |반응형
텍스트(폰트)를 렌더링 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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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 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font = pygame.font.Font(None, 48)
text = font.render("Super fun game development", True, (128, 128, 128))
#text = font.render("Sean loves game", True, "gray")
# 폰트를 지정하고 텍스트를 렌더링 한다.
text_pos = text.get_rect()
text_pos.centerx = screen.get_width()/2
text_pos.centery = screen.get_height()/2
#text_pos = text.get_rect(center=(screen.get_width()/2, screen.get_height()/2))
# pygame.Surface.get_rect()에 인수를 주면 인수가 적용된 영역이 반환되어 간단히
# 위치가 지정된 영역을 얻을 수 있다.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screen.fill("black")
screen.blit(text, text_pos)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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