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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한 시간(1초) 간격으로 특정 작업을 수행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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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elapsedTime = 0
limitTime = 1000
count = 0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screen.fill("black")
 
    elapsedTime += clock.get_time()
    # 두 번의 Clock.tick() 호출 사이의(1 프레임) 시간을 반환한다.
    if elapsedTime < limitTime:
        pass
    else:        
        count += 1
        print("Count: " + str(count))
        print("Tick: " + str(pygame.time.get_ticks()))
        # pygame.init()이 호출된 이후 경과된 시간을 milliseconds 단위로 반환한다.
        print("FPS: " + str(clock.get_fps()))
        # Framerate을 반환한다.
        print("")
        elapsedTime = 0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FPS는 60으로 유지되고 1초마다 카운트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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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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