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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key로 투명하게 표현할 색을 지정할 수 있다. 이번엔 알파 채널(투명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를 사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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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_alpha()
# 투명 알파채널을 가진 surface를 반환한다.
player_size = (player.get_width()*1.5, player.get_height()*1.5)
player = pygame.transform.scale(player, player_size)
player_pos = player.get_rect()
player_pos.center = (screen.get_width()/2, screen.get_height()/2)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screen.fill("blue")
    screen.blit(player, player_pos)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player.png
0.00MB

 

공룡의 배경이 투명하게 표현되어 파란 배경화면이 그대로 표시된다.

 

주석처리된 convert()를 사용하면 공룡의 배경이 그대로 표시되어 파란 배경을 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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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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