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Alpha Channel 파이게임 알파채널
Python 2023. 9. 3. 22:37 |반응형
colorkey로 투명하게 표현할 색을 지정할 수 있다. 이번엔 알파 채널(투명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를 사용해 보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 480))
clock = pygame.time.Clock()
running = True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_alpha()
# 투명 알파채널을 가진 surface를 반환한다.
player_size = (player.get_width()*1.5, player.get_height()*1.5)
player = pygame.transform.scale(player, player_size)
player_pos = player.get_rect()
player_pos.center = (screen.get_width()/2, screen.get_height()/2)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screen.fill("blue")
screen.blit(player, player_pos)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
반응형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game] Tweening 파이게임 트윈(트위닝) (0) | 2023.09.04 |
---|---|
[Pygame] Sprite Animation 파이게임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0) | 2023.09.03 |
[Pygame] Elapsed Time 파이게임 경과된 시간 구하기 (0) | 2023.09.03 |
[Pygame] Collision Detection 파이게임 충돌 감지 (0) | 2023.09.02 |
[Pygame] Rendering Font 파이게임 텍스트(폰트) 렌더링 (0) | 2023.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