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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마우스를 따라 천천히 회전 하도록 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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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pygame
 
pygame.init()
pygame.display.set_caption("Super fun game development")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640480))
clock = pygame.time.Clock()
 
class Player(pygame.sprite.Sprite):
    def __init__(self, pos):
        super().__init__()
        self.image = pygame.image.load("player.png").convert()
        self.image.set_colorkey(self.image.get_at((00)))
        self.image = pygame.transform.scale(self.image,
                    (self.image.get_width()*1.5self.image.get_height()*1.5))
        self.original_image = self.image
        # 원본 이미지 보관.
        self.rect = self.image.get_rect(center=pos)
        self.pos = pygame.math.Vector2(pos)
        # pos를 벡터로 변환.
 
        self.preangle = 0
 
    def rotate(self):        
        direction = pygame.mouse.get_pos() - self.pos
        # 플레이어에서 마우스로의 벡터.
        radius, angle = direction.as_polar()
        # radius는 마우스까지의 거리, angle은 방위각.
        # 오른쪽=0(-0), 아래=90, 왼쪽=180(-180), 위=-90
        
        if abs(angle - self.preangle) < 0.5:
        # 이전 프레임의 각도와 현재 각도의 차이가 0.5도 미만이면 보간 없이 회전한다.
            self.image = pygame.transform.rotate(self.original_image, -angle+180)
            # 이미지를 회전하고 각도 보정. 이전 프레임의 회전된 이미지가 아닌
            # 원본 이미지를 이용한다.
            self.rect = self.image.get_rect(center=self.rect.center)
            # rect 재설정.
            self.preangle = angle
        else:
            angle = pygame.math.lerp(self.preangle, angle, 0.02)
            # 이전 프레임의 각도와 현재 각도 사이를 프레임당 2% 보간(interpolate)한다.
            self.preangle = angle        
            self.image = pygame.transform.rotate(self.original_image, -angle+180)
            self.rect = self.image.get_rect(center=self.rect.center)
 
    def update(self):
        self.rotate()
 
def main():
    all_sprites = pygame.sprite.Group(Player(screen.get_rect().center))
 
    running = True
 
    while running: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running = False
            elif event.type == pygame.KEYDOWN and event.key == pygame.K_ESCAPE:
                running = False 
    
        all_sprites.update()
    
        screen.fill("black")
        all_sprites.draw(screen)
    
        pygame.display.flip()
        clock.tick(60)
 
    pygame.quit()
 
if __name__ == '__main__':
   main()
 

 

 

캐릭터가 마우스를 향해 천천히 회전한다.

캐릭터를 중점으로 마우스가 2/4분면과 3/4분면 경계를 지날때는 생각과 다르게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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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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