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RayCast2D C# Example

Godot 2023. 9. 27. 17:45 |
반응형

RayCast2D C# 예제.

 

씬을 준비하고 RayCast2D와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public override void _Draw()
    {
        DrawLine(GetNode<RayCast2D>("RayCast2D").Position,
            GetNode<RayCast2D>("RayCast2D").Position +
            GetNode<RayCast2D>("RayCast2D").TargetPosition,
            new Color(1000.5f), 5);
        // Ray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선으로 표시한다.
    }
 
    public override void _PhysicsProcess(double delta)
    {    
        if (GetNode<RayCast2D>("RayCast2D").IsColliding())
        {
            Node obj = GetNode<RayCast2D>("RayCast2D").GetCollider() as Node;            
            GD.Print(obj.Name);
            // Ray와 충돌한 오브젝트의 이름을 출력한다.
        }
   ...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실행하면 Ray와 충돌하는 오브젝트의 이름이 출력된다.

 

※ 참고

RayCast2D

 

반응형
Posted by J-se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