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D] Tilemap & Sprite Collision and Shadow 타일맵 & 스프라이트 충돌 및 그림자
Unity 2025. 6. 2. 22:07 |유니티 2D Sprite 및 Tile Palette의 각 tile마다 물리적 충돌과 그림자 적용을 위한 Physics Shape을 설정할 수 있다.
스프라이트를 임포트하면 Inspector - Sprite Mode - Generate Physics Shape 설정을 체크해서 Physics Shape 설정을 하지 않은 스프라이트에 대해 기본 Physics Shape을 생성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설정은 shape이 임의로 정해진다.
만약 위 과정을 진행 하고나서 나중에 Sprite의 Physics Shape을 바꾸면 이미 만들어져 있는 Tilemap에서는 바뀐 Physics Shape이 바로 적용되지 않는다. 이때는 Tilemap Collider 2D를 Reset한다. (그러면 Composite Operation을 다시 Merge로 바꿔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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