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 유니티 3D 캐릭터 방향 전환
Unity 2021. 11. 5. 17:31 |반응형
상하좌우로 방향을 전환하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Rigidbody m_rigidbody;
public float speed = 3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_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GameManager.instance.isGameover)
return;
float xInput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zInput = Input.GetAxis("Vertical");
float xSpeed = xInput * speed;
float zSpeed = zInput * speed;
Vector3 newVelocity = new Vector3(xSpeed, 0f, zSpeed);
m_rigidbody.velocity = newVelocity;
if (xInput > 0)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0f, 180f, 0f));
}
else if (xInput < 0)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0f, 0f, 0f));
}
else if (zInput > 0)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0f, 90f, 0f));
}
else if (zInput < 0)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new Vector3(0f, 270f, 0f));
}
}
}
|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 유니티 3D 비활성화 된 오브젝트 찾기 (1) | 2021.11.07 |
---|---|
Unity 3D - 유니티 3D Environment Light(Ambient Light) (0) | 2021.11.06 |
Unity 3D - 유니티 3D 텍스트 파일 맵 에디터 (0) | 2021.11.02 |
Unity 3D - 유니티 3D 텍스트 파일 읽기 (0) | 2021.11.02 |
DOTween: DOPath() simple example - DOTween 간단한 예제 (0) | 2020.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