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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파일로 간단한 맵을 생성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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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awn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objects;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Map.txt";
        string[] map = System.IO.File.ReadAllLines(path);
 
        if (map.Length > 0)
        {
            for (int i=0; i<map.Length; i++)
            {
                for (int j=0; j<map[i].Length; j++)
                {
                    if (map[i][j] != ' ')
                        Instantiate(objects[int.Parse(map[i][j].ToString())], new Vector3(-(i * 1), 0-(j * 1)), Quaternion.identity);
                        //Instantiate(objects[(int)char.GetNumericValue(map[i][j])], new Vector3(-(i * 1), 0, -(j * 1)), Quaternion.identity);
                    
                }
            }
        }
    }
}
 

위 스크립를 작성하고 Empty Object에 추가한다.

Map.txt
0.00MB

Assets 폴더에 Map.txt 파일을 준비한다.

0: 큐브, 1: 스피어

 

스크립트가 추가된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서 Objects에 미리 준비한 Cube, Sphere 오브젝트를 추가한다.

 

간단한 미로맵이 완성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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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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