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ween: Sequence simple example - DOTween 간단한 예제
Unity 2020. 5. 11. 19:41 |반응형
DOTween의 Sequence 예제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를 만든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Tween : MonoBehaviour { public Ease eas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static DOTween.Init(bool recycleAllByDefault = false, bool useSafeMode = true, LogBehaviour logBehaviour = LogBehaviour.ErrorsOnly) // Initializes DOTween. DOTween.Init(false, true, LogBehaviour.ErrorsOnly); // static DOTween.Sequence() // Returns a usable Sequence which you can store and add tweens to. Sequence mySeq = DOTween.Sequence(); // Delays and loops (when not infinite) will work even inside nested tweens. // Append(Tween tween) // Adds the given tween to the end of the Sequence. mySeq.Append(transform.DOMove(new Vector3(5.0f, 0.0f, 5.0f), 2, false).SetEase(ease).SetLoops(3, LoopType.Yoyo)); mySeq.Append(transform.DOMove(new Vector3(-5.0f, 0.0f, 5.0f), 2, false).SetEase(ease).SetLoops(3, LoopType.Yoyo)); // 첫 번째 DOMove를 3회 반복, 그리고 두 번째 DOMove를 3회 반복 한다. 전체(첫 번째 + 두 번째) DOMove를 3회 반복하는게 아니다. // Insert a lookat tween for the whole duration of the Sequence // Insert(float atPosition, Tween tween) // Inserts the given tween at the given time position, thus allowing you to overlap tweens instead of just placing them one after each other. mySeq.Insert(0, transform.DOLookAt(new Vector3(0.0f, 0.0f, 0.0f), mySeq.Duration())); // float Duration(bool includeLoops = true) // Returns the duration of the tween(delays excluded, loops included if includeLoops is TRU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스크립트 이름은 Tween으로 지정 한다.
Cube를 생성하고 Tween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Inspector 창의 Tween 스크립트에서 Ease 변수를 In Bounce 등 원하는 ease로 변경한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 하면 Cube가 첫 번째 DOMove 3회, 두 번째 DOMove 3회를 반복하며 전체 시간에 걸쳐 원점을 향해 회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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