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 유니티 3D Singleton 게임 매니저
Unity 2021. 11. 7. 11:24 |반응형
하나의 객체만 존재해야 하는 싱글턴 패턴 게임 매니저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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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public bool isGameover = false;
private Text scoreText; // Awake()에서 대입.
public Text gameoverText; // Editor - Inspector에서 대입. 시작할 때 비활성화 된
//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GameObject.Find()로 찾을 수 없다.
// 자식 오브젝트를 찾는 방식으로만 찾을 수 있다.
public int marbleCount; // 마블 생성기에서 초기화.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scoreText = GameObject.Find("ScoreText").GetComponent<Text>();
}
else
{
Debug.LogWarning("Game manager exists already.");
Destroy(gameObjec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sGameover)
{
if (marbleCount <= 0)
{
isGameover = true;
gameoverText.gameObject.SetActive(true);
}
scoreText.text = marbleCount + " marbles to go!!";
}
else
{
if (Input.GetKeyDown(KeyCode.N))
{
isGameover = false;
gameoverText.gameObject.SetActive(false);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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