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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탕화면에 그래픽을 출력해 보자.

 

적당한 폼과 버튼을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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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WindowsFormsApp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DllImport("User32.dll")]
        public static extern IntPtr GetDC(IntPtr hwnd);
 
        [DllImport("user32.dll")]
        public static extern IntPtr ReleaseDC(IntPtr hWnd, IntPtr hDC);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IntPtr desktopPtr = GetDC(IntPtr.Zero);
            using (Graphics g = Graphics.FromHdc(desktopPtr))
            {
                g.FillRectangle(Brushes.Red, 100100100100);
            }
            ReleaseDC(IntPtr.Zero, desktopPtr);
        }  
    }
}
 

 

버튼 클릭 이벤트 핸들러를 작성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버튼을 클릭한다.

 

바탕화면(Desktop)에 그래픽이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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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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