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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나 예외 발생 기록을 남겨보자.

Application.RegisterLogCallback()는 deprecated 되었으므로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를 사용한다.

 

Cube를 하나 생성하고 스크립트(Move)를 추가한다.

 

Move 스크립트는 ESC키를 눌렀을때 Divide By Zero 예외가 발생한다.

 

메인 카메라에 Logger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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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gger : MonoBehaviour
{
    private System.IO.StreamWriter sw;
    public string logFileName = "log.tx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w = new System.IO.StreamWriter(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 + logFileName);
        Debug.Log(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 + logFileName);
    }
 
    private void OnEnable()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HandleLog;
    }
 
    private void OnDisable()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HandleLog;
    }
 
    void HandleLog(string logString, string stackTrace, LogType type)
    {
        sw.WriteLine("Logged at: " + System.DateTime.Now.ToString() + "\n"
            + "Log type: " + type + "\n"
            + "Log desc: " + logString + "\n"
            + "Trace: " + stackTrace
            );
    }
 
    private void OnDestroy()
    {
        sw.Close();
    }
}
 

 

위 내용을 Logger 스크립트에 작성한다.

 

 

실행하고 ESC키를 누른다. Console 창에 로그와 예외가 표시된다.

 

지정된 디렉토리에 로그 파일이 생성된다.

 

발생한 로그와 예외가 기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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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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