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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조건에서 카메라를 흔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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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Shak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hakeTime = 1.0f;
    public float shakeSpeed = 2.0f;
    public float shakeAmount = 1.0f;
 
    private Transform cam;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cam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MainCamera").transfor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
        {
            StartCoroutine(Shake());
        }
    }
 
    IEnumerator Shake()
    {
        Vector3 originPosition = cam.localPosition;
        float elapsedTime = 0.0f;
 
        while (elapsedTime < shakeTime)
        {
            Vector3 randomPoint = originPosition + Random.insideUnitSphere * shakeAmount;
            cam.localPosition = Vector3.Lerp(cam.localPosition, randomPoint, Time.deltaTime * shakeSpeed);
 
            yield return null;
 
            elapsedTime += Time.deltaTime;
        }
 
        cam.localPosition = originPosition;
    }
}
 

 

'S'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진동한다.

 

스크립트를 Cube 오브젝트에 추가하고 'S'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진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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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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