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메모리 덤프 파일을 생성하도록 해 보자.

 

문제가 있는(메모리 덤프를 생성할) 프로그램을 미리 실행시킨다.

 

Procdump.zip
0.70MB

위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푼다.

 

ProcDump 폴더로 이동한다.

 

'procdump 프로세스명' 으로 실행하면 바로 미니 덤프를 생성한다.

 

 

미니 덤프가 생성되었다.

 

'-ma -c 20 -s 5' 옵션을 주고 실행한다.

-ma: 전체 덤프 생성

-c: 덤프 생성 CPU 사용율 임계값

-s: 덤프 생성 조건 연속 시간

= CPU 사용율이 20%이상으로 5초 지속되면 전체 덤프 파일을 생성한다.

 

CPU 사용률이 20%를 넘기자 카운트가 시작되고 5초 후 전체 덤프 파일이 생성된다.

 

전체 덤프 파일이 생성되었다.

 

 

덤프 파일을 분석하면 어디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번엔 '-ma -t' 옵션으로 실행한다.

-t: 프로세스가 종료되면 덤프 파일을 생성한다. (크래시 발생으로 비정상 종료되어도 덤프 파일 생성)

 

프로세스가 종료되자 전체 덤프 파일이 생성된다.

 

전체 덤프 파일이 생성되었다.

 

※ 참고

ProcDump

 

반응형
Posted by J-se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