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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llaxBackground와 ParallaxLayer를 이용해 배경 화면을 자연스럽게 스크롤 해 보자.

 

Project Settings - Rendering - Textures - Canvas Textures - Default Texture Filter - Nearest 를 선택한다.

 

위와 같이 씬을 구성한다.

● ParallaxBackground - 두 개의 ParallaxLayer를 자식 노드로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 ParallaxLayer - 각각 Sprite2D를 자식 노드로 생성한다.

● Sprite2D - 배경 화면을 Texture로 지정한다.

 

background_layer_1.png
0.01MB
background_layer_2.png
0.01MB

 

두 개의 ParallaxLayer 모두 Motion - Mirroring - X 속성을 스프라이트 크기에 맞게 지정한다.

수평으로 스크롤 하는 경우 X 속성을 지정하지만 수직이라면 Y 속성을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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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Godot;
 
public partial class BackgroundScript : ParallaxBackground
{
    public int ScrollingSpeed = 100;
 
    public override void _Process(double delta)
    {
        ScrollOffset -= new Vector2(ScrollingSpeed * (float)delta, 0);
    }
}
 

 

ParallaxBackground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두 배경이 같은 속도로 이동한다.

 

멀리 있는 배경(ParallaxLayer)의 Motion - Scale 속성을 0.5로 지정한다.

 

멀리 있는 배경이 느리게 이동한다.

 

※ 참고

ParallaxBackground

Parallax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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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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