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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파티클 시스템 사용.

 

GPUParticles2D를 추가하고 Process Material에 ParticleProcessMaterial을 생성한다.

 

확대해보면 파티클이 생성되고 있다.

 

눈이 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자.

 

Emission Shape과 Gravity 속성을 위와 같이 변경한다.

 

Turbulence, Time - Lifetime 속성을 위와 같이 변경한다.

 

 

자연스럽게 눈이 내린다.

 

이번엔 비가 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자.

 

Direction, Gravity, Initial Velocity 속성을 위와 같이 변경한다.

 

Turbulence를 비활성화하고 Trails 속성을 활성화 하고 Lifetime을 적장히 조절한다.

 

비가 내린다.

 

 

Emission Mask를 사용해 특정 영역에서 파티클을 생성해 보자.

 

파티클 노드를 선택하고 GPUParticles2D - Load Emission Mask를 선택한다.

 

letter.png
0.01MB

 

마스크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한다.

 

Solid Pixels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한다.

 

Amount, Direction, Initial Velocity 속성을 조절한다.

 

 

Turbulence, Time - Lifetime 속성을 조절한다.

 

Solid Pixels

 

Border Pixels

 

Directed Border Pixels

 

 

Color, Hue Variation 속성을 조절한다.

 

 

Texture를 지정하고 그에 맞게 Scale 속성을 설정한다.

 

flare-lens.png
0.31MB

 

 

※ 참고

2D particle Sys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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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s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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