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주얼 스튜디오로 어셈블리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자.

 

Empty Project를 만든다.

 

프로젝트에 적당한 파일을 add한다. 확장자만 asm으로 지정하면 된다.

 

Solution Explorer - Project Name 우클릭 - Build Dependencies - Build Customizations...

 

masm(.targets, .props)를 선택한다.

 

 

소스파일 우클릭 - Properties

 

Item Type - Microsoft Macro Assembler를 선택한다.

 

32비트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x86을 선택한다.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세팅한다.

Irvine.zip
1.30MB

 

Solution Explorer - Project Name 우클릭 - Properties

 

 

사용할 라이브러리의 디렉토리 경로를 입력한다.

 

라이브러리 이름을 입력한다.

 

Microsoft Macro Assembler - General - Include Paths에 라이브러리 경로를 한 번 더 입력한다.

 

소스를 입력한다.

 

 

빌드하고 실행한다.

 

Syntax Highlighter는 AsmDude나 ChASM을 사용한다.

 

ChASM - works with Visual Studio 2022

AsmDude - works with 2015, 2017, 2019

 

ChASM.vsix
0.27MB

 

※ 참고

 

Release 모드에서 SAFESEH 관련 LNK1281, LNK2026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Microsoft Macro Assembler - Advanced - Use Safe Exception Handlers를 Yes (/safeseh)로 바꾼다.

 

 

작업중인 Sorce.obj 파일의 에러는 해결되었지만 라이브러리 파일의 에러는 해결되지 않았다.

 

Linker - Advanced - Image Has Safe Exception Handlers를 No (/SAFESEH:NO)로 바꾼다.

 

에러가 사라졌다.

 

※ 참고

리스트 파일을 생성해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세팅한다.

 

Microsoft Macro Assembler - Listing File - Assembled Code Listing File - 파일 이름을 지정한다.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리스트 파일이 생성된다.

 

반응형
Posted by J-se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