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Sprite2D Simple Animation 스프라이트 간단한 애니메이션
Godot 2024. 2. 17. 13:18 |반응형
AnimatedSprite나 AnimationPlayer를 사용하지 않고 Sprite만으로도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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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Godot;
public partial class Control : Sprite2D
{
public override async void _Process(double delta)
{
if (Input.IsActionJustPressed("ui_accept"))
{
// 점프 애니메이션
for (int i = 32; i < 40; i++)
{
await ToSignal(GetTree().CreateTimer(0.2),
SceneTreeTimer.SignalName.Timeout);
Frame = i;
}
}
if (Input.IsActionJustPressed("ui_cancel"))
{
// 전체 애니메이션
for (int v = 0; v < Vframes; v++)
for (int h = 0; h < Hframes; h++)
{
await ToSignal(GetTree().CreateTimer(0.2),
SceneTreeTimer.SignalName.Timeout);
FrameCoords = new Vector2I(h, v);
}
}
}
}
|
위와 같은 코드를 작성한다.
엔터키를 누르면 점프, ESC키를 누르면 전체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된다.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는 동안 키를 여러번 동시에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겹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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